본문 바로가기
기타

웹툰 추천 신일숙 Best4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웹툰 추천 신일숙 Best4

웹툰 추천 신일숙 리니지 아르미안의 네 딸들 파라오의 연인 카야

웹툰 보는 거 좋아하시나요? 저는 웹툰을 꽤 많이 봐왔습니다. 거의 다 봤을 정도라고 볼 수 있는데요. 정말 많이 봐왔지만 끝까지 안 질리고 볼 수 있는 작품은 정말 많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웹툰들이 질질 끄는 느낌과 허술한 설정 등등..

하지만 신일숙작가님의 만화와 웹툰은 그런 것이 없었습니다. 신일숙 작가님은 게임 리니지의 배경이 된 만화 리니지의 작가님이시죠. 왜 신일숙 작가님의 웹툰을 추천하는지 간단하게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일숙 작가님의 그림체

예전에 만화책을 고를 때 신일숙 작가님의 만화를 보려고 한 적이 자주 있었는데 그 때마다 거부감이 들었습니다. 뭔가 캐릭터들이 징그러운 느낌? 하지만 나이를 먹으면서 정말 수많은 만화와 웹툰들을 보다가 다시 신일숙 작가님의 그림체와 마주쳤을 때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그림체가 너무 예쁘고 좋았습니다. 요즘 웹툰가 만화들이 다 비슷비슷한 느낌의 그림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비슷하고 뻔한 그림체.. 그래서 그런지 싫어했던 신일숙 작가님의 그림체가 오히려 좋아지더군요.

신일숙 작가님의 웹툰은 순정만화?

신일숙 작가님의 만화와 웹툰을 보려고 할 때면 항상 순정만화인데 얼마나 재밌겠어? 이런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순정만화라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때문에.. 그냥 연애 이야기인 줄로만 알았습니다.

하지만 직접 보면 순정만화가 아니었습니다. 그냥 연애요소가 가미된 재미있는 판타지의 느낌입니다. 순정만화라는 단어의 거부감 때문에 신일숙 작가님의 작품을 늦게 보게 되어서 상당히 아쉽습니다.

신일숙 작가님 웹툰의 스토리

요즘 웹툰들은 보다보면 전부 뭔가 스토리가 허술한 경우가 많습니다. 뭔가 앞뒤가 안 맞는데? 너무 억지인데? 그리고 왠지 강제로 부분 부분 끼워 맞춘 것 같은 느낌을 자주 받았습니다.

하지만 신일숙 작가님의 작품들은 내공때문인지 그런 느낌을 못 받았습니다. 정말 탄탄한 스토리 때문인지 우연히 발생하는 일도 일어날만하구나 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신일숙 작가님의 웹툰 추천

리니지, 아르미안의 네 딸들, 파라오의 연인, 카야 이렇게 4가지의 웹툰을 추천합니다.

네 작품 모두 카카오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카야를 제외한 3작품은 원래 만화책으로 나온 작품들인데 카카오페이지에 웹툰형식으로 재편집해서 올려져 있습니다. 카야만 연재 중이고 나머지 작품들은 완결이 났습니다. 카야는 연재중이니 제일 마지막에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작품에 대한 설명은 기회가 된다면 다른 글에서 하나하나 따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하나를 보면 나머지를 쭉 다보게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만큼 다 볼만하고 재미있는 작품들입니다. 이상 웹툰 추천 신일숙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